‘샌프란시스코 한인박물관’은 SF-Bay Area를 중심으로 북미에 산재해 있는 이민사 자료의 수집은 물론 한인동포사회의 문화생활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보관하는 작업을 통하여 한국계 동포들뿐만 아니라 일반 미국 사회에 한국문화와 이민사의 발자취를 알리는 데 뜻을 둡니다. 더 나가서 본 박물관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Bay Area 한인들의 생활과 문화의 일면을 기록하여 과거와 미래를 연결해 주는 문화적 매체의 역할도 합니다.

그 동안 저희 샌프란시스코 한인박물관은 문화 강연, 이민사 강연, 전시, 출판 등을 통하여 동포들과 함께 교류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사업

– 이민사 자료 수집

– 이민사 강연

– 동영상 인터뷰

– 뉴스레터 발간

– 이민사 자료 전시

– 미술 전시회/음악회

– 한국 역사 및 문화 교육 초빙 강의

 

2018년 사업 계획

– 이민사 강연: “한국 근현대사 속에서의 북가주” (2018년 4월 7일 토요일)

– 박물관 운영과 건물을 위한 모금 운동: 제1회 골프대회 (9월경)

–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와 함께 하는 송년의 밤 (12월경)

 

내년 2019

3.1운동 발발 100주년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3.1 운동 직전, 미주 한인들이 국제외교를 통해 동경의 2.8 독립선언과 국내 3.1 운동의 발발에 기폭제 역할을 했습니다. 과거 미주 한인들이 펼친 3.1 운동과 그 역사적 의의에 대한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입니다. 올해는 여러 가지 사업을 통하여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에 대해 좀 더 깊이 알아봄으로써 미주 한인의 뿌리 역사를 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한인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
연락처: info@sfkam.org/  (650) 630 2860

Wordpress Social Share Plugin powered by Ultimatelysocial